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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1/07/22 (2)
미친해커

Step 6 문제의 제복은 Pointers(포인터)이다. 프로그래밍을 좀 해본 사람이라면 무슨 포인터가 무슨 말인지 눈치 챘을 것이다.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00이라는 값이 존재하면 이 값을 가지고 있는 주소가 존재할 것이다. 그렇다면 이 주소도 어딘가에 존재 할 수 있는것이 아닌가? 이렇게 값이 존재하는 주소를 가지고 있는 것을 포인터라고 부른다. 클리어 방법은 Change pointer 버튼을 누르고나서 값을 5000으로 바꿔주면 클리어다. 위 그림과 같이 주소를 가지고 있는 타입을 포인터라고 부른다. 이번 문제에서는 이 포인터라고 하는 개념을 알아야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. 우선 늘 그랬던 Change value를 눌러가며 100이 저장되어 있는 주소를 찾아보자 이렇게 값을..

Step 5 문제는 문제 모양 자체는 Step 2와 비슷하지만 풀이법은 전혀 다르다. Step 5의 클리어 방법은 저번 문제들처럼 특정 값으로 변경시키는것이 아니라 Change value를 눌렀을 때 값이 변경되지 않도록 하는것이다. 우선 저 100 값부터 한번 찾아보자 지금까지 값을 찾는 방법은 많이 설명했으니 이제부터는 생략한다. 이렇게 값을 찾았으면 클리어 조건이 '값이 변경되지 않아야 한다.' 였다. 그렇다면 이 프로그램의 어디서 저 값이 변경되는지를 찾아야 한다. 치트엔진에는 저 값이 어디에서 변경되는지 찾아주는 기능이 존재한다. 그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. 위 그림과 같이 찾은 값을 리스트에 저장하고 리스트에 저장되어 있는 값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다. 그럼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옵..